[2013 국감] 수입식품검사소 인력 감축…"먹거리 안전관리 소홀"
[2013 국감] 수입식품검사소 인력 감축…"먹거리 안전관리 소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박근혜정부가 겉으로는 불량식품 근절을 강조하면서 정작 수입식품검사소의 검사인력을 축소하는 등 수입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5일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민주당 남윤인순 의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제출받은 '임시수입식품검사소 인력 현황 추이' 자료에 따르면 박근혜정부 출범 직후인 지난 3월 식품안전관리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일원화하는 과정에서 농식품부 소관 시 수입식품검사소의 검사인력을 제대로 이관되지 않고 오히려 인원이 감축됐다.

구체적인 이관 인력은 △감천항임시수입식품검사소는 9명→7명 △용인임시수입식품검사소는 32명→11명 △제주임시수입식품검사소는 22명→2명으로 감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천안임시수입식품검사소는 4명에서 5명으로 늘었을 뿐이었다.

남 의원은 "국민의 생명 및 건강과 직결된 수입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는 '제2의 국방'이라는 인식을 가져야 함에도 박근혜 정부는 부처간 엇박자를 보이고 있다"며 "임시수입식품검사소 중에서 수입 수산물의 50% 가까이 검사하고 있는 감천항검사소와 인천항검사소, 수입 축산물의 67%가량을 검사하고 있는 용인검사소에 대해서는 조속히 정규직제에 반영하고 전담인력을 확충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 자료=남윤인순 의원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