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證, 아프리카 콩고공화국에서 기부봉사활동
KDB대우證, 아프리카 콩고공화국에서 기부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현지시각) 콩고민주공화국 루붐바시 지역에 위치한 KDB대우증권 학교에서 류성춘 KDB대우증권 CSR추진단장(오른쪽)이 WFP 아마두 사마케 카탕가주 지역사무소장에게 학교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KDB대우증권)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KDB대우증권은 임직원 10여명이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 기부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DB대우증권은 콩고민주공화국의 루붐바시(Lubumbashi)지역에 위치한 'KDB대우증권 학교'에서 현판식을 진행하고, 기부봉사활동과 더불어 스쿨 피딩(School Feeding)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KDB대우증권 학교는 350~400여명 규모로 교실 6개, 교무실, 급식조리실, 운동장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아이들 교육 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육, 마을행사 등을 통해 지역커뮤니티를 위한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콩고민주공화국의 멘카오(Mankao), 몽가타(Mongata)마을과 바스콩고(Bas Congo)지역에 2011년 기증했던 트랙터 등 농기계를 점검하고 학용품과 축구공 등을 전달했다.

KDB대우증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아프리카와의 미래 지향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3년째 아프리카에 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KDB대우증권 류성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추진단장은 "교육 기회를 제대로 가지지 못하는 콩고민주공화국의 아이들에게 KDB대우증권 학교가 작은 희망이 되길 기원한다"며 "KDB대우증권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콩고민주공화국은 탄자니아, 앙골라 등과 접해있는 나라로 아프리카에서 2번째로 국토면적이 크며, 풍부한 광물자원과 광활한 영토를 가지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