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뉴욕 맨해튼에 대형 매장…美 주류 상권 공략
파리바게뜨, 뉴욕 맨해튼에 대형 매장…美 주류 상권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리바게뜨 맨해튼점. 사진=SPC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SPC그룹은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인근에 4층 규모의 대형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시티그룹센터, GE빌딩, 뉴욕시 경찰국, 성패트릭성당이 위치한 미드타운(Midtown) 52번가와 맨해튼의 대표적인 고급상권인 어퍼웨스트사이드(Upper-Westside) 70번가에 연달아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며 본격적으로 미(美) 주류 상권을 공략할 전망이다.

이러한 거점 전략은 파리바게뜨가 국내 및 중국 시장에서 안착할 때 사용했던 것이다. SPC그룹은 2005년부터 미국 각지에서 28개 매장을 운영해 오며 다양한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축적한 후 사업이 완전히 안정화된 이후에 주류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점에서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다.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2000년대 중반부터 쌓아온 현지시장 노하우를 통해 뉴욕 주류시장을 공략할 것이다"라며 "이번 맨해튼 주류상권 진출이 미국 시장 확장의 분수령이라고 생각하고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2014년, 조지아, 매사추세츠, 버지니아, 메릴랜드, 하와이 등에 진출할 예정이며 향후 2020년까지 가맹사업을 포함하여 미국 전역에 총 1000개의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