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준 하나은행장 "본부조직·KPI 개편"
김종준 하나은행장 "본부조직·KPI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준 하나은행장.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김종준 하나은행장이 1일 본부조직을 개편하고 성과평가지표(KPI)를 영업 위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준 행장은 이날 4분기 조회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개발하고 있는지, 업무수행을 위한 시스템이나 프로세스는 잘 갖추고 있는지, 영업추진 전략이나 영업지원은 적기에 이뤄지고 있는지 다시 살펴보고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행장은 본부조직을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고객군별 특성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고 영업추진 및 영업지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본부조직을 재편함과 동시에 비효율적인 부분은 줄여나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영업그룹 간 교류 및 협업을 통해 영업력을 극대화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김 행장은 "기업점포의 리테일영업 강화, 리테일점포의 기업영업 강화를 추진할 것"이라며 "교류 및 협업을 통해 그동안 부족했던 영업력을 극대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점포의 경우 거래기업 임직원 대상 개인거래 활성화를 추진하고 가계점포의 경우 외환거래를 포함한 기업거래를 활성화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행장은 고객중심 자율경영 강화를 위해 내년 KPI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영업 관련 핵심지표 위주로 항목을 단순화하고 영업별 점주권 특성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평가지표를 선택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며 "성적위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반영하고 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