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0월 분양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0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자료=효성)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효성이 대전 관저지구에서 10년 만에 공급하는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내달 말 선보인다.

대전 서구 관저5지구 B-1블록에 위치하는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1층~지상 24층, 5개동, 전용 74·84㎡, 4개 타입 총 4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가 위치하는 관저기구는 최근 대형 복합쇼핑몰인 신세계 유니온스퀘어의 사업 추진 소식이 들려오면서 개발 기대감이 높아져 있다. 신세계 유니온스퀘어는 쇼핑, 영화, 카페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시설로, 최근 주민공청회가 실시되면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관저지구는 우수한 학군도 장점으로 꼽힌다. 조성이 완료된 관저1~3지구에는 이미 많은 학교가 조성돼 있는데다 새로 개발되는 관저5지구에도 학교가 신설될 예정에 있어 이 단지 인근에는 총 14개의 학교가 위치, 도보로 통학할 수도 있는 우수한 교육입지를 갖추게 된다.

교통여건도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지선이 연결돼 전국을 잇는 서대전IC가 약 1㎞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관저지구 내부도로를 이용해 대전 도심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이밖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연장공사가 진행 중에 있어 2019년 개통 예정인 관저역이 개통되면 탁월한 교통여건을 갖추게 된다.

이 단지는 관저지구에서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물량답게 新주거트렌드가 반영된다. 이웃과의 친목, 가족의 건강을 위한 공간 등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평면도 4베이 혁신설계를 통해 인근에서는 보기 힘든 평면을 갖추게 된다.

이밖에 단지 외부의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대전 8경' 중 하나로 꼽히는 구봉산이 단지 뒤편에 위치해 있어 구봉산을 뒷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이 아파트는 관저지구 내 10년 만에 공급되는 물량으로, 100% 중소형 평형을 갖춰 올해까지 적용되는 양도소득세 면제 혜택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며 내달 말 개관 예정인 견본주택은 대전 서구 관저2동 하나로마트 맞은편에 마련됐다. (042-543-994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