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들, '분양홍수' 앞두고 이색 이벤트 봇물
건설사들, '분양홍수' 앞두고 이색 이벤트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견본주택 개관을 앞둔 사업장들이 하반기 분양시장 마케팅 경쟁에 나서고 있다. 정부의 매매활성화 대책과 전셋값 고공행진으로 매매전환수요가 확대되는 지금이 분양적기라는 판단에서다.

24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분양시장에서 수요자가 실수요자 위주로 전환되면서 분양마케팅도 보다 세심해졌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넓은 범위의 이벤트보다는 수요범위지역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스킨십 마케팅이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퀴즈 이벤트 등이 기획되고 있다.

한 분양 관계자는 "잠재수요가 될 수 있는 고객들에게 버려지는 전단이나 현수막과 같은 일방적인 홍보보다는 참여와 소통을 유도하는 이벤트를 펼침으로써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건설이 서울 중구 순화동에서 분양할 예정인 '덕수궁 롯데캐슬'은 단지 홍보를 위해 키다리 피에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 롯데캐슬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보다는 친근함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될 이 이벤트는 명동, 시청역 등 중구의 주요 거점에서 이뤄지며 키다리 피에로가 분양상담사와 함께 홍보 가두행진을 벌인다.

효성이 내달 충남 천안시에서 분양 예정인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분양에 앞서 인근 단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칼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칼을 갈아주는 행사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분양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는 대표적인 스킨십 마케팅이다.

SK건설이 같은 달 인천에서 공급하는 '인천 SK 스카이뷰'의 경우 스킨십 마케팅에서 더 나아가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당 단지와 유사한 규모의 '수원 SK 스카이뷰' 현장을 방문, 단지 규모와 구성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현장감'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사전전화예약으로 원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차량 및 간식도 제공한다.

파격적인 분양가를 이슈화하며 수요자들을 '유혹'하는 곳도 있다.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할 예정인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27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평균 분양가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6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로봇청소기를 비롯해 전기밥솥, 프라이팬 등 가정에서 필요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애경그룹과 군인공제회가 공동 설립한 AM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와이즈 더샵'도 오는 10월 분양을 앞두고 고객 참여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애경선물세트가 증정된다.

같은 달 분양예정인 반도건설도 '아산 반도유보라' 홍보를 위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정답을 맞힌 사람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유명 업체의 홍삼추출액, 케이크, 커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