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보건당국 '뇌먹는 아메바' 비상…"올들어 2명 사망"
美 보건당국 '뇌먹는 아메바' 비상…"올들어 2명 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미국에서 이른바 '뇌먹는 아메바'가 루이지애나주의 상수도에서도 발견돼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16일(현지시간) NBC 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아메바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남동쪽에 있는 세인트버나드 패리시의 상수도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뇌먹는 아메바'로 불리는 네글레리아 파울러리는 온천이나 따뜻한 민물에서 주로 발견되며 먹었을 때에는 별 이상이 없으나 코를 통해 사람 몸 안에 들어가면, 뇌에 침투해 뇌조직을 파괴하고 뇌수막염을 일으켜 감염자를 사망에 이르게 한다.

감염자의 증상은 두통과 발열, 메스꺼움, 구토 등에서 시작돼 집중력 저하, 환각 등으로 이어진다. 병의 진행도 빨라 감염자들은 보통 처음 증상을 보인 뒤 12일 내에 사망에 이른다.

'뇌먹는 아메바' 네글레리아 파울러리는 미국에서 지난 50년간 128건의 감염 사례밖에 보고되지 않았지만 감염자는 세 명을 제외하고 모두 사망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물미끄럼틀을 탄 4살 소년이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감염으로 숨졌고, 12살 소년도 물놀이를 한 뒤 이상증상을 보여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감염에 따른 뇌수막염 진단을 받고 치료 중 사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