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개장 전 주요공시
9월 13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9월12일 장 마감 후부터 13일 개장 전까지의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중소기업은행은 경남은행 인수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지방 중소기업 지원 확대를 위해 경남은행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며 "향후 구체적인 사안이 발생하면 재공시 하겠다"고 답변했다.

중국고섬은 싱가포르 경찰국 상무부서(CAD)로부터 2009년 9월부터 2011년 말까지의 기간에 대한 회계기록과 관련 서류, 그룹의 새로운 생산시설 및 사무실 자산관 관련한 기록, 조상빈의 출석 등을 요청하는 서면 통지를 받았다고 공시했다.

JB금융지주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전북은행이 보유한 JB금융지주 보통주 139만37주에 대한 보호예수주권의 인출을 승인받았다고 공시했다. 전북은행은 인출 승인된 주식을 시간외매매 방법으로 처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양은 레미콘 및 가전사업 매각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재무구조개선의 일환으로 가전사업부(현 동양매직) 매각을 위해서 KTB컨소시엄과 가격협의 등 계약절차를 진행중에 있으나,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현대자동차는 파업종료로 울산공장 등 전 사업장의 생산이 재개됐다고 공시했다. 생산재개 분야의 매출액은 43조1624억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51%에 해당한다.

대우건설은 해외 엔지니어링사 인수 검토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외 엔지니어링사 인수를 검토하였으나, 적합한 엔지니어링사를 찾지 못했다고 판단했다"며 "국내외 엔지니어링사 인수를 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STX엔진은 513억원 규모의 자금조달을 위해 보통주 2052만1600주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유상증자는 제3자배정증자 방식으로 이뤄지며 주당 액면가액은 2500원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임일수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하면서 주진형 대표이사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동부건설은 동부익스프레스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동부익스프레스의 지분 매각과 관련하여 사모투자전문회사인 큐캐피탈파트너스를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해 지분 매각을 추진 중에 있다"며 "협의를 통해 계약 체결 등 향후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는 쎄미시스코에 대해 무상증자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13일 오후 6시까지다.

스템싸이언스는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락)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현재 사업다각화를 목적으로 신규사업 진출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 "제조 생산시설 구축 및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BW 등의 자금조달 방안도 검토 중에 있으나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대동에 대해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13일 오후 6시까지다.

태산엘시디는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락)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주가 및 거래량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공시했다. 다만 태산엘시디는 "반기연결검토보고서와 반기검토보고서의 의견거절 및 자본잠식에 따른 관리종목으로 편입된 상태"이며 "회사의 경영정상화와 성공적인 워크아웃 졸업을 위하여 공개매각을 통한 M&A를 진행하고 있으나 현재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