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해수부 세종시 이전 두고 당정 '혼선'
미래부·해수부 세종시 이전 두고 당정 '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의 세종청사 이전 문제를 놓고 당정간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12일 당정협의에서 미래부와 해수부를 정부세종청사로 이전한다는 데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지만, 당 정책위원회가 뒤늦게 "확정된 바 없다"고 번복하는 사태가 빚어졌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당정협의를 열고 미래부·해수부 정부세종청사 이전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안행위 새누리당 간사인 황영철 의원이 밝혔다. 황 의원은 "당정 합의에 이어 종합적인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며 "연말까지 이전이 마무리되도록 의견을 모아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당 정책위는 2시간여 후 보도자료를 통해 "해수부와 미래부 세종시 배치를 확정한 바가 전혀 없다"며 "공청회 등을 거쳐 충분히 의견을 수렴한 후 최종적으로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정협의 결과를 사실상 번복한 것이다.

미래부와 해수부는 박근혜 정부 들어 정부 조직 개편에 따라 신설된 부처로 당초 세종청사 이전 계획에 포함돼 있지 않은 부처였다. 현재 미래부는 정부과천청사에, 해수부는 세종청사에 임시로 입주해 있는 상태다.

당 안팎에서는 해수부 유치를 기대하던 부산 지역 정치권 분위기, 미래부 이전에 따른 과천청사 공백을 걱정한 과천 주민들 민심 등으로 인해 미래부와 해수부 세종시 이전에 혼선이 빚어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부산 해운대·기장(을)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자료를 내고 "해수부 청사 이전이 당정협의를 통해 부산이 아닌 세종시로 '합의'된 것에 유감을 표한다"며 "부산시민들과 충분한 협의를 거치지 않은 성급한 해수부 입지 선정은 수용하기 어려우며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