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DJSI World지수 건설부문 세계 1위
현대건설, DJSI World지수 건설부문 세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현대건설이 '2013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에서 DJSI World지수 건설부문 세계 1위인 섹터 리더(Sector Leader) 기업에 선정됐다.

DJSI World는 미국의 다우존스 인덱스社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SAM社가 전 세계 2500여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인 성과와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평가지수다.

현대건설은 2010년에 DJSI World에 편입된 이후 4년 연속 등재했으며 특히 2011년에 이어 또 다시 해당 지수에서 세계 1위 건설사로 평가됐다.

현대건설은 수익성 개선 및 해외수주 확대 등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이고 있으며 투명한 기업경영과 친환경적 사업 운영, 협력사 상생 및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전개해 기업의 미래 발전가능성 면에서 매우 우수한 기업을 평가받았다.

특히 해외매출을 기준으로 건설사를 평가하는 ENR 순위에서는 올해 1, 2위를 기록한 스페인 그루포社, 독일 호흐티에프社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은 현대건설의 미래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또 다시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은 그동안 추진해온 전사적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향후 수익성 개선으로 재무적 안정성을 기하는 한편, 친환경경영 및 상생협력 등을 지속 추진해 건설 리더기업으로 역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