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400억 횡령사건' 범인 10년만에 '덜미'
'우리은행 400억 횡령사건' 범인 10년만에 '덜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우리은행 계열사에서 발생한 400억원 횡령 사건의 범인이 10년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가 회사 자금 약 400억원을 횡령한 혐의(특정 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우리신용카드 전 직원 오모(41)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연합뉴스'가 3일 보도했다.

오씨는 회사 자금부 대리로 근무하던 2003년 12월2일부터 이듬해 3월29일 사이에 같은 회사 과장이던 공범 박모(45)씨와 짜고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오씨 등은 빼돌린 돈을 다른 공범인 친구 김모(41)씨 명의의 시중은행 계좌 7개에 분산 이체해 놓고 대부분을 주식에 투자했으며 나머지는 유흥과 도박 등에 탕진한 것으로 드러났다.

주식 투자는 2004년 구속된 또다른 공범 박모(46)씨를 통해 이뤄졌다. 박씨는 오씨가 우연히 만난 택시 기사이다. 오씨는 박씨가 해박한 주식 관련 지식을 과시하자 범행에 끌어들인 것으로 조사됐다.

오씨는 경찰에서 "카드빚을 갚고자 범행했으며, 주식 투자 수익으로 빚을 갚고 회삿돈도 원상복구하려고 했지만 예상과 달리 주식에서 손해를 보면서 계속 회삿돈에 손을 대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씨는 범행이 들통나자 2004년 4월 중국으로 도피해 지명수배됐고, 같은해 12월 몰래 귀국해 지금까지 고시원 등을 전전해오다가 지난 2일 서울 서초동에서 경찰의 불심검문에 걸려 체포됐다.

경찰은 오씨를 상대로 숨겨둔 돈이 있는지 추궁하는 한편 같은 회사 과장이었던 박씨 등 도피 중인 공범 2명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