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서비스군 2년연속 1위
파리바게뜨,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서비스군 2년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리바게뜨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서비 스부문 전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SPC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서비스군 평가에서 2년 연속 전체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파리바게뜨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지각된 마케팅 활동 등 총 6개 조사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서비스 산업 전체 최고점인 76점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서비스군 평균점수인 68점보다 8점 높은 수치로 베이커리 부문뿐 아니라 서비스군 전체에서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소비자를 위해 좋은 빵을 제공하려 한 노력들이 결국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원동력이 됐다"며 "파리바게뜨는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맛있고 건강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제과점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