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부산시에 체육진흥기금 2억원 전달
아디다스, 부산시에 체육진흥기금 2억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디다스는 26일 부산 광역시와 부산지역 내 스포츠 문화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지온 암스트롱 아디다스 대표, 허남식부산시장) 사진=아디다스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아디다스는 26일 부산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부산문화방송과 함께 부산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부산지역 내 스포츠 문화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디다스는 부산광역시, 부산문화방송과 협력해 향후 5년간 대규모 스포츠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행사의 참가비 중 일정 금액을 부산시 체육발전을 위한 체육발전기금으로 기부한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롯데 자이언츠 후원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 부산 시민들을 위한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는 등 부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해 왔다"며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부산 시민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제공하기 위한 아디다스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자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결식에서 아디다스는 지난 2년간의 마이런 부산의 참가비 전액인 2억원을 부산시 체육발전을 위해 부산시에 전달했으며, 해당 금액은 부산시체육회 및 부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 부산시 체육진흥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