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판 "증거 축소 지시 안 해…컴맹 수준"
김용판 "증거 축소 지시 안 해…컴맹 수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이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와 관련, 디지털증거분석 은폐 의혹에 대해 "증거물을 반환해라, 하지 마라, 축소해라 그런 지시를 결코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김 전 청장은 16일 오전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청문회에 출석해 '증거물을 반환하지 않는 이유가 뭐냐'는 새누리당 김도읍 의원의 질문에 "거기에 대해서는 지시한 게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김 의원이 '디지털과 관련해 상당히 전문성을 가져야 하는 것이 아니냐. 증인이 구체적으로 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고 한 게 있느냐'고 되묻자 "컴맹에 가까운 수준이기에 전혀 능력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전 청장은 '대통령 선거 직전 부실한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토록 지시해 선거에 영향을 주려 했다'는 혐의에 대해서도 전면 부인했다.

그는 지난해 12월16일 밤 11시께 국정원 댓글 사건에 대한 수사결과를 발표한 것과 관련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정치권도 그렇기에 분석이 나오는 대로 발표한다는 얘기를 누차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당시 언론사간 경쟁이 치열해서 12월14일에도 모 언론이 특종 보도를 해서 많은 항의를 받았다. 발표하지 않았더라도 그날 밤에 특종보도를 했을 것이라는 보고를 받았고, 그런 정황이 포착됐다"며 "이걸 발표해서 누구에게 이익이 있고, 손해를 보느냐가 고려대상이 아니라는 원칙"이라고 주장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