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노후준비 인컴펀드시리즈 5천억 돌파
미래에셋운용 노후준비 인컴펀드시리즈 5천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저금리 ∙ 저성장 시대 노후준비 대책 상품으로 출시한 인컴펀드시리즈 수탁고가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연초이후 6개 공모형 인컴펀드시리즈에 약 4500억원이 유입됐다.

6일 펀드평가사 제로인 기준 펀드별로는 '미래에셋글로벌인컴펀드'가 최근 수탁고(설정액) 3000억원을 돌파(3258억원) 했으며,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펀드'가 925억원을 기록 중이다. 연초이후 운용 규모는 각각 5배 이상 성장했다.

두 펀드는 1년 수익률이 6.11%, 15.44%이며, 연초이후 3.13%, 8.73%를 기록하는 등 '시중금리+a'의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된다. 연초이후 KOSPI지수 수익률은 -4.53%다.

이 밖에도 채권형모펀드와 배당주모펀드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배당과인컴펀드'와 '미래에셋글로벌배당과인컴펀드'가 올해 출시돼 약 500억원이 판매됐다.

미래에셋은 국내 최대인 3조원 이상(3조732억원)의 해외채권펀드를 운용 중이며, 최근에는 국내외 채권뿐만 아니라 기타 인컴형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인컴펀드를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저금리 시대 노후준비 수단을 제시하고 있다.

박원진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부문 상무는 "미래에셋인컴펀드시리즈는 주식 등 특정자산에 집중되지 않고 국내외 채권, 배당주, 우선주, 부동산 리츠(REITs) 등 다양한 인컴자산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펀드의 변동성을 낮추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며 "철저한 변동성 관리와 안정적 인컴 자산 발굴을 통해 만족스러운 운용 성과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