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노조, 정부 주파수 정책에 '전방위 공세'
KT 노조, 정부 주파수 정책에 '전방위 공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KT 노동조합
SKT·LGU+ "화 낼 사람은 우리"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정부가 주파수 경매안을 이미 확정했음에도 불구, KT 노동조합이 정부 정책에 대한 공세를 연일 강화하고 있다. 

1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 노조는 지난 10일 KT 분당본사 사옥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여의도로 이동해 집회 및 새누리당 당사 앞 기자회견, 광화문 집회 등을 진행했다.

또한 청와대, 정부 과천청사, 국회 등 7곳에서 1인 시위를 통해 주파수 할당 경매안의 개선을 요구했으며, 서울시내 주요 지하철 역사에서 대국민 선전전을 이틀째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날 광화문 집회에서 조합간부들은 "정부는 필요할 때는 KT를 찾아 양보를 강요하지만 정작 KT가 필요할 때는 외면해 왔다"며 "미래창조과학부 첫 사업이 주파수 할당 대가를 높이려는 술책으로 얼룩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와관련 미래창조과학부는 KT 노조의 이같은 행보에 '불쾌하다'는 반응이다. 지난 9일 윤종록 미래부 2차관은 주파수 할당안 반대 집회에 대해 "(정부에 대한) 도전으로 봐야 하는 것 아니냐"면서 "시위 때문에 미래부 정책이 바뀌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경쟁사들도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이다. 이미 정부가 결정을 내린 사항에 대해 왈가왈부 하는 것이 시기적으로 맞지도 않을 뿐더러, 통신산업 자체가 규제 성격이 있어 불만이 있어도 일정부분 감수해야 한다는 것.

업계 한 관계자는 "KT의 인접대역이 나온 것 자체가 특혜이며 오히려 SK텔레콤이나 LG유플러스가 반발해도 모자랄 판"이라며 "KT 노조가 더이상 뭘 바라는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KT 노조는 이번 반대 집회로 5000명을 소집하고 전 일간지 1면에 신문광고까지 했다"면서 "이처럼 행동력있는 노조가 KT 내부 사건사고에 관해서는 왜 침묵하는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