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訪中 경제사절단 '사상 최대'…면면은?
朴 대통령 訪中 경제사절단 '사상 최대'…면면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오는 27일부터 진행되는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을 수행할 경제사절단의규모와 윤곽이 나왔다. 대략 70명 안팎으로 사상 최대가 될 전망이다.

23일 재계에 따르면, 이번 경제사절단은 70여명 안팎으로 사상 최대규모가 될 것이 유력시되고 있다.

이는, 5년전 이명박 대통령의 방중때 36명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2배에 육박한다. 지난달 박 대통령의 미국 방문때의 51명보다도 많다. 그만큼 새 정부가 중국과의 경제협력을 중요시하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경제사절단은 박 대통령을 수행하면서 양국간 경제협력방안을 모색하게 되는데, 특히, 28일 열리는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서 중국 재계를 이끄는 거물급 경제인들과의 교류가 중요한 일정이다.

경제사절단의 면면이 아직 정확히 확정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재계를 대표하는 경제단체장과 그룹총수들, 중소기업 관계자, 금융계 고위인사들이 대거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은 수행하지 않고,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과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장은 지난 20일 전용기를 이용해 일본으로 출국했다. 이 회장은 당분간 일본에 머무르며 일본 재계 관계자들과 회동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수행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그 대신 그룹내 중국통인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이 그룹을 대표해 사절단에 참가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재계 2위인 현대차 정 회장은 지난 미국 방문 수행에 이어 이번에도 참가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함께, 구본무 LG그룹 회장과 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도 동행이 유력시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