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국정원 선거개입' 시국선언…대학가 확산
서울대, '국정원 선거개입' 시국선언…대학가 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연세대·이화여대 등 동참
자유총연맹 "종북세력의 음모" 비판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국가정보원의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 진상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이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서울대 총학생회는 20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주의 훼손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대 총학은 19일 공개한 성명서에서 "정부의 핵심적인 권력기관들이 국민의 주권이 행사되는 선거에 개입해 절차적 민주주의를 훼손했다"며 "선거에 개입하고 수사를 축소·은폐한 관련자들을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이화여대도 20일 오후 12시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앞에서 국정원 선거개입과 축소수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 페이스북에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국정원 선거개입과 경찰축소조사를 규탄한다!"는 시국선언문을 공개했다.

숙명여대 총학생회는 21일 오전 11시 순헌관 사거리에서 '시국선언 선포 기자회견 및 시국토론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세대학교 총학생회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활동과 국정원 개혁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정부, 국회 차원의 대응방안 마련을 요구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고려대 전남대 부산대 서울여대 경희대 카톨릭대 동국대 덕성여대 경기대 부경대 등 대학가 이외에도 진보정의당 경북도당 등 정치권도 시국선언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자유총연맹은 서울대 시국선언에 대해 "'제2의 광우병사태'를 촉발시키려는 종북세력의 음모"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자유총연맹은 "국정원 선거개입규탄 시국선언으로 제2의 광우병사태를 촉발시키려는 종북세력의 음모를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내고 "서울대 총학생회 등이 국정원 여직원 사건과 관련,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시국선언을 추진하고 있는 데 주목하며 근거 없는 소문을 유포하고 여론을 조작하는 등 이 사안에 대한 무분별한 확대 재생산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도심의 치안질서를 교란시키고 현 정부의 대북정책에 혼란을 야기하는 불법시위와 국가안보를 유지하는 공안기관을 무력화시키려는 종북세력의 책동에 정부는 만반의 대응태세를 갖추고 불법시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