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교부, 기업도시 활성화 방안 모색
국교부, 기업도시 활성화 방안 모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합동' 기업도시 개발사업 협의회 발족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그동안 부진했던 기업도시 개발사업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보인다.

10일 국토교통부는 기업도시 활성화를 위해 사업시행자와 지방자치단체, 정부가 함께 참여하는 민관합동 기업도시 협의회를 구성하고 오는 11일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기업도시 유치과정의 애로사항 등 기업도시 사업자와 지자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도개선 과제를 적극 발굴키로 했다.

기업도시 개발은 현재 충주, 원주, 태안, 영암·해남 등 4곳에서 진행 중이지만 충주와 원주를 제외하고는 사업이 지지부진한 상태다.

사업진척이 가장 빠른 충주는 지난해 말 사업이 완공돼 70% 이상 분양률을 보이고 있으며 원주는 공정률 37%에 토지 10%가량이 선분양된 상태다.

태안과 영암·해남은 최근 기업도시개발 특별법 개정으로 공유수면 매립 면허 관련 양도`양수 특례가 인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국토부는 앞으로 민관합동 협의회를 가동해 기업도시 추진의 애로점을 지속적으로 해결해 줄 방침이다. 김철흥 국토부 기업복합도시과장은 "정부는 기업도시 활성화가 가속화되도록 지속적인 문제점 발굴과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기업도시 협의체를 내실 있게 운영해 기업도시 개발 촉진의 초선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