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트랙스', 유럽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한국지엠 '트랙스', 유럽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쉐보레 '트랙스'가 유럽 신차 안전 테스트인 유로 NCAP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트랙스는 이번 평가에서 견고한 차체와 전자식 주행안전 장치 등의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통해 유로 NCAP 충돌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특히 신차 충돌 안전성 평가의 승객 상해 보호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94점을 획득했으며,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부터 강화된 어린이 승객 보호 및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도 최고 수준의 점수를 획득하며 차량 안전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이번 평가로 트랙스를 비롯해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올란도, 캡티바 등 소형차, ALV, SUV, 중형차에 이르기까지 최근 출시된 쉐보레의 신차 모두가 최고의 안전 등급을 받게 됐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당당하고 다이내믹한 인상의 도심형 SUV를 표방하는 트랙스가 SUV 구입의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목표로 개발된 쉐보레 전 차종이 차례로 글로벌 안전평가를 석권해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트랙스는 차체 상부와 하부 프레임을 연결한 '통합형 보디 프레임'을 적용, 더욱 견고하고 안정된 구조를 확보했다. 차체에는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차체 중량의 최대 4.2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해 SUV 차량의 루프 강성을 대폭 강화했다.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 및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어떠한 충돌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테스트에 대한 상세한 결과는 유로 NCAP 홈페이지(www.euronca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