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KB 기술창조기업 성장지원대출' 판매
KB국민銀, 'KB 기술창조기업 성장지원대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기술평가인증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31일부터 기술보증부대출과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KB 기술창조기업 성장지원대출'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술평가등급 BBB등급을 받은 우수기술기업에게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KB 기술평가인증기업 신용대출'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보증서와 기술평가인증서를 받은 기업에게 보증부대출 및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KB 1+1 협약 기술보증부대출'로 구성될 예정이다.

KB 기술창조기업 성장지원대출은 최대 연 0.9%포인트 이내에서 영업점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한국은행의 기술형창업지원한도 지원대상 기업(창업7년 이내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경우 최대 1.10%포인트 이내 추가 금리할인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KB 1+1 협약 기술보증부대출 이용기업의 금융비용 경감을 위해 기술평가인증서 발급 시 기업이 부담하는 기술평가료(기업당 200만원)를 전액 지원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20억원을 출연, 1000개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기술평가인증기업 신용대출 판매를 계기로 우수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 신용대출을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향후에도 기업성장단계별 맞춤형 대출상품 및 금융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