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호 앞장"
아시아나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호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베트남 다낭 인근 호이안 리버사이드 스퀘어에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좌측 5번째),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좌측 3번째)을 비롯해 다오 꽝 투 베트남 기획투자부 차관(좌측 6번째), 하찬호 주베트남 한국대사(좌측 4번째) 등 관계자들이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준공 행사를 가지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베트남 중부지역 세계유산 보존사업에 나섰다.

아시아나는 16일 베트남 다낭 인근 호이안 리버사이드 스퀘어에서 태양광 가로등 준공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다오 꽝 투(Dao Quang Thu) 베트남 기획투자부(MPI) 차관, 하찬호 주베트남 한국대사, 김인 KOICA 베트남소장, 선석기 KOTRA 베트남무역관 관장, 임현묵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국제협력본부장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박삼구 회장은 아시아나항공,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금호고속 등 그룹차원의 활발한 베트남 투자활동과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베트남 기획투자부 장관 명의의 감사패를 받았다.

아시아나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2012년 2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세계유산 보존활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베트남 다낭 인근 광남성의 호이안(Hoi An) 고대도시, 미선(My Son) 참파왕국 유적 등 세계유산지역에 태양광 가로등 40개를 설치하게 됐다.

아시아나가 기증한 태양광 가로등 1개는 백열전구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연간 CO2 배출량 230kg 감소효과가 기대된다. 이는 소나무 82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한 친환경 가로등이다.

아시아나는 저개발국가의 열악한 전력 인프라를 고려해 취항지를 중심으로 태양광 가로등 설치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세계문화유산 유적 보호와 관광객의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윤영두 사장은 "이번 베트남 다낭 태양광 가로등 사업은 국가와 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한 모범적인 민-관협력 사례이며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