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證, 24일까지 미래에셋 RCF증권 3호 모집
메리츠종금證, 24일까지 미래에셋 RCF증권 3호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한수연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저과세 매력과 '실질금리 + α' 수익을 추구하는 미래에셋 RCF지수연계 목표전환증권2Y-3호(주식혼합-파생형)를 18일(목)부터 24일(수)까지 판매한다.

미래에셋 RCF지수연계 목표전환3호는 KOSPI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옵션의 수익구조를 복제하는 상품으로, 만기시 지수가 기준지수(설정일 당일의 KOSPI200지수 종가)대비 -30% 이하로 하락하지 않으면 12%(연 6%) 수준의 수익을 추구한다.

이 상품은 시장이 하락할 경우 주식 편입비를 늘려 상승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고, 상승할 경우 주식 편입비를 줄여 수익을 확보하는 매매를 반복해 운용된다. 여기에 설정 이후 6개월 경과 후부터 연환산 수익률이 7% 수준이 되면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돼 안정적으로 운용되는 목표전환형 구조를 띠고 있다는 게 메리츠종금증권의 설명이다.

언제든지 중도 환매가 가능하고, 주식과 주가지수선물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내기 때문에 이익금 전액이 과세되는 ELS, ELF 와 달리 세금이 적다는 장점도 있다.

RCF는 절세효과에 실효수익을 높일 수 있어 종합과세 대상을 우려하는 고액자산가들이나 만기자금의 안정적인 투자대안을 찾는 고객, 낮은 금리 및 주식시장의 변동성 리스크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분들이 가입하기 좋은 상품이다. 특히 6개월 이후 목표전환 조건을 더하여 수익관리에 더욱 용이하다.

미래에셋 RCF증권 3호는 메리츠종금증권 전 지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24일 설정 이후에는 펀드 가입 및 추가납입이 불가하다.

선취판매수수료(A클래스기준)는 납입금액의 0.8%, 총 보수는 연 0.7%이며 환매수수료는 90일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를 징구한다.

상품에 대한 문의 및 가입은 메리츠종금증권 전국 본ㆍ지점과 고객지원센터(1588-3400)에서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