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銀, '어린이집대출' 출시
NH농협銀, '어린이집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NH농협은행은 영·유아 무상보육정책에 발 맞춰 가정 및 민간 어린이집 상품인 '어린이집대출'을 오는 8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대출방식은 무보증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방식 모두 가능하며 운전자금과 시설자금 용도로 지원된다. 신용대출의 경우 기존대비 최대 180%까지 한도가 확대됐으며 담보대출은 어린이집 시설 평가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어린이집 임직원 급여이체, 가맹점 결제계좌 또는 보조금 통장 입금지정 등 우대금리 항목을 추가로 제공해 신규대출 시 최고 1.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지난 5일 기준 금리는 최저 3.32%다.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일시상환은 1년 이내, 할부상환은 10년 이내(3년 거치 가능)로 이용 가능하며 시설자금의 경우 할부상환으로 15년 이내(5년 거치 가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할부상환은 1개월, 또는 3개월 단위 상환주기 선택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어린이집대출은 유동성 확보와 금융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 사업자에게 대출한도와 우대금리를 대폭 확대한 상품"이라며 "가정 및 민간 어린이집의 영·유아 보육 서비스 수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