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서울대와 청소년 대상 포럼 업무협약
거래소, 서울대와 청소년 대상 포럼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은 서울대학교와 3일 오전'KRX-SNU 차세대 경제․금융 리더스 포럼'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포럼은 경제․금융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맞춤형 심화 교육 프로그램 및 토론의 장을 제공해 차세대 경제․금융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7월30일부터 8월2일까지 서울대학교에서 3박4일간 진행된다.

전국 고등학교 1학년 학생 75명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수 및 CEO 강연, 팀별 분임토의 및 주제발표 대회, 금융현장 견학이 진행된다. 특히 서울대 경제․경영학과 학생 15명이 멘토로 참가해 경제교육 및 학습․진로지도 등의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모집은 전국 고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선발하게 되며, 이중 30%는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에게 배정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학생은 시상할 계획이다.

김봉수 재단 이사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포럼을 통해 금융에 대해 많이 배우고, 역량을 개발해 차세대 금융리더로서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포럼을 매년 개최해 국내 최고수준의 대표 청소년 금융포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거래소는 포럼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6월~7월 약 2개월간 온라인 금융교육 및 서울대 학생들과의 공동 과제수행 등의 프로그램을 사전 운영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