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 개장 전 주요공시
3월 26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3월25일 장 마감 후부터 26일 개장 전까지의 주요공시.

◆ 유가증권시장

AK홀딩스는 자회사인 AK S&D가 계열사인 제주항공의 주식 341만4800주를 92억4386만원에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세계건설은 646억2500만원 규모의 대화역 오피스텔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동국제강은 냉연강판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유니온스틸을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유가증권 보유 단일화를 위해 계열사 코오롱글로텍의 주식 6만9429주를 장외거래를 통해 105억1113만원에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후 지분율은 77.76%다. 또 우량 투자유가증권 매수를 통한 투자자산 효율성 제고를 위해 계열사인 코오롱글로벌의 주식 126만5100주를 장외거래를 통해 약 300억원에 취득했다. 취득 후 지분율은 37.81%다.

만도는 만도차이나홀딩스 지분 처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재공시)을 통해 "지분 100%를 보유중인 만도차이나홀딩스의 홍콩 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그러나 구주매출 포함 공모구조 및 세부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은 보유 유가증권 매도를 통한 자본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하나캐피탈의 주식 126만5100주를 약 300억원에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동아원은 B2C제품 생산을 위한 위탁가공을 목적으로 사업목적에 유통전문 판매업을 추가했다고 공시했다.

대성산업은 계열사인 남곡이지구의 채무 1070억원을 인수키로 결정했다. 회사측은 "용인남곡이지구 아파트사업의 시행사인 남곡이지구의 PF 채무 대위변제"라며 "시행사인 남곡이지구의 대출금 상환 불이행이 채무인수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창제지는 김종선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종선, 김길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2월 열판매량이 194만1494Gcal로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했다고 공시했다.냉수판매량은 8021Gcal로 4.0% 줄었지만 전기판매량은 96만1946Mwh로 3.0% 늘었다.

다우인큐브는 △인터넷, 온라인 광고대행업 △연구조사 및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리서치 대행업 △광고제작 및 광고 대행업 △홍보대행 △전시 및 각 종 판촉행사 대행업 △조사 및 광고 관련 컨설팅서비스를 사업목적에 추가했다고 공시했다.

보루네오가구는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현재 신규사업인 알루미늄팔레트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와 관련한 자금조달 등에 대해서는 실정에 맞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물산은 용산 랜드마크타워 수주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금일 시공권 포기 의향을 담은 공문을 코레일에 발송했다"며 "지난 15일 최대 주주인 코레일이 사업 정상화 방안을 제안하며 당사에 랜드마크타워 시공권 포기를 조건으로 요구한 바 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이스타코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에 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공시시한은 26일 오후 6시까지다.

삼환기업은 역삼제일차 유한회사의 채무 212억8200만원에 대한 보증을 결정했다. 회사 자기자본대비 37.15% 수준으로 채무보증기간은 오는 9월24일까지다.


◆ 코스닥시장

아이크래프트는 정보통신공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고 공시했다.
 
제이비어뮤즈먼트는 현 대표이사의 배임 혐의에 따른 피소설의 사실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도이엔지는 종합건설사인 성도건설(중국)유한공사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원익QNC는 반도체용 특수가스 공급 및 반도체부품 세정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원익(서안)반도체과기유한공사(중국)에 대한 28억1534만원 규모의 출자를 결정했다.

파워로직스는 파워로직스 아시아(POWERLOGICS ASIA Limited)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영진인프라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영진인프라콘을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대명엔터프라이즈는 24억5564만원 규모의 금융권용 고해상도 신분등록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알에프텍은 모바일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아부특 천진을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아세아텍은 생산성증대 및 시설확장을 위한 공장 증축을 위해 42억2000만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코맥스는 비디오폰 제조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천진중앙전자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케이피엠테크는 자동차부품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계열사 제일정공주식회사의 주식 11만5000주를 140억원에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와이즈파워는 감사의견 비적정설 관련 조회공시답변을 통해 "회계법인으로부터 아직 감사보고서를 수령 받지 못한 상태"라고 밝혔다.

모베이스는 모베이스 베트남(MOBASE VIETNAM CO., LTD.)에 대한 78억2040만원 규모의 금전대여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은 "설비증설 자금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엠텍은 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업, 도금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은 "도시광산 관련 출자사 합병에 따른 사업 목적 추가"라고 설명했다.

홈캐스트는 주가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34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오상자이엘은 운영자금 80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삼보산업은 영화제작 및 방송채널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씨맥스커뮤니케이션스와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부품제조 및 판매를 하는 삼보오토주식회사를 주요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초록뱀미디어는 방송프로그램 기획, 제작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아시아드라마TV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서화정보통신은 SK텔레콤과 7억7253만원 규모의 중계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스포츠용 신발의 설계, 생산 및 의류의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유한공사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룩손에너지홀딩스는 회계감사인인 삼일회계법인으로부터 감사의견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이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동 사유는 코스닥시장상장규정에 의한 상장폐지사유에 해당된다"며 "상장폐지에 관한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에는 상장폐지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태산엘시디에 대해 최대주주 등의 지분매각 추진설의 사실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에 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네오엠텔은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50억원 마련을 위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누리플랜은 사업확장을 위해 조형물 및 모형물 제작 설치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고 공시했다.

한성엘컴텍은 인수합병(M & A) 우선협상대상자인 진유그룹 컨소시엄과의 투자계약 체결을 위한 합의에 이르지 못해 M & A협상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이디디컴퍼니에 대해 유상증자 결정 철회를 통해 공시번복을 했다며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을 예고했다.

에스비엠은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자사 보통주 146만2043주를 장외처분을 통해 28억2174만원에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차이나그레이트는 신발 및 신발재료의 제조, 의류 생산, 가방 생산, 공류 등 체육용품을 생산하는 푸지엔홍싱워덩카집단유한공사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감사의견 비적정설의 사유가 미해소됐다며 와이즈파워의 주권매매거래정지 기간을 사유해소시까지로 변경했다.

차이나킹은 건강보조식품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복건영생활력생물공정유한공사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씨젠은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자금 및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93억3962만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플렉스컴은 FPCB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플렉스컴 베트남(FLEXCOM VIETNAM CO.,LTD)을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유비프리시젼은 기타자금 마련을 위해 32억원 규모의 무보증 분리형 사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스비엠에 대해 현 대표이사의 횡령·배임설의 사실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에 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26일 오후 12시까지다.

에스앤씨엔진그룹은 각종 제초기, 디젤 엔진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복건성진강시산리엔진유한공사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한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스비엠에 대해 현저한 시황변동관련 조회공시 답변 이후 15일 이내에 자기주식 처분 결정 공시를 내며 공시번복을 했다며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을 예고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