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With-U 학습튜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DGB금융, With-U 학습튜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채선희기자] DGB금융그룹 산하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6일 대구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With-U 학습튜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대학생 멘토 40명과 아동·청소년 멘티 30명이 만나 레크레이션, 멘토·멘티 교육 등의 시간을 가졌다.

With-U 학습튜터 대학생 봉사단은 기초학습의 부족으로 학업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멘티 학생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대학교·계명대학교·영남대학교 등 지역 대학생 40여명이 학습멘토 봉사자로 활동한다. 이들은 대상아동 가정을 직접 방문해 학습을 지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하춘수 DGB금융그룹 회장 겸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 상황과 재정적 부담으로 사교육 부담이 있었던 아동·청소년들에게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고자 발족하게 됐다"며 "지역 대학생들에겐 봉사활동의 기회를 주고 지역 청소년들에겐 꿈을 심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기 봉사단은 올 7월에 추가 모집할 예정이며 향후 6개월마다 지속적으로 모집할 계획에 있다. 멘토들은 멘티와 함께하는 학습멘토를 비롯해 야구관람,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