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전자, 친환경 도시인프라 사업협약 체결
세진전자, 친환경 도시인프라 사업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세진전자가 송도에 친환경 도시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제네럴에퀴티파트너스와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세진전자는 18일 부동산투자 개발 전문기업 제네럴에퀴티파트너스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건설회관 G.E.P본사에서 친환경 도시인프라 구축를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협약을 통해 세진전자는 G.E.P가 주관하는 부동산 투자 개발 프로젝트에서 친환경 인프라 구축을 책임진다. 이에 따라 LED, 원격검침단말기 등 스마트그리드 설비와 초고속 전기∙통신설비 시스템, 에너지 절약형 에코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협력 모델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세진전자는 이번 G.E.P와의 협업을 통해 인천 송도6, 8공구 개발사업에 참여한다. 총 사업비만 3조원에 달하는 이 프로젝트는 국제도시에 부합하는 친환경 녹색 상업도시 조성을 표방한다. 약 5000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와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2019년 완공될 예정이다.

권지훈 제네럴에퀴티파트너스 대표이사는 "송도는 환경분야의 세계은행으로 불리는 유엔녹색기후기금(GCF. Green Climate Fund) 사무국이 입성할 곳으로 국제 친환경도시를 지향한다" 며 "40여년 업력의 세진전자가 확보한 스마트그리드관련 에너지 효율부품 및 시스템 경쟁력은 송도를 친환경 국제도시로 개발하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의 최적의 파트너"라고 전했다.

김재균 세진전자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송도사업외에도 사업비 4390억원 규모의 의왕시 인텔리전트타운 조성사업에도 참여해 오는 6월 착공에 맞춰 LED에너지절감시스템 및 금융사 통합IT센터에 대응한 초고속 전기 통신설비 구축 등 친환경 인프라를 책임 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럴에퀴티파트너스는 부동산 투자 개발에 주력하는 민간업체로 지방자치단체나 공기관등과 함께 공익성을 겸비한 부동산개발과 문화가 결합된 도시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부산 센텀사이언스파크 및 진해경제자유무역청과 함께 부산명지국제도시 개발, 인천시와 송도 6,8공구 개발, 경기도와 의왕지식산업 단지 조성 등이 대표적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