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중단
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신용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내는 기능이 9월부터 사실상 중단된다.

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오는 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결제 또는 할인 기능을 없애기로 했다. 해당 고객만 250만명에 달한다.

이는 지난달 아파트관리비 신용카드 결제를 대리하는 업체가 카드사의 가맹점 수수료 인상에 항의해 가맹점 계약을 해지한 것에 따른 조치다.

카드사들은 여신전문금융업에 맞춰 '아파트 관리비 관련 카드 이용이 9월부터 모두 중지된다'는 내용을 이달 말까지 고객에게 공지할 계획이다. 이런 내용의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중단 계획은 금주에 금융감독원에 제출할 예정이다.

서비스 중지에 따라 신한카드 '신한 생활애 카드', 삼성카드 '더 아파트 카드', 롯데카드 'APTi 카드', 우리카드 '우리V아파트카드'의 기존 회원은 9월부터 해당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앞서 카드사들은 사전 조치 차원에서 신규 발급을 중단한 바 있다.

삼성카드는 기존에 진행하던 아파트 관리비 자동 이체 관련 이벤트를 지난달 중단했으며, KB국민카드는 오는 9월부터 아파트 관리비 할인 대신 포인트 적립 확대 등으로 개편할 방침이다.

이번 조치에 따라 그동안 아파트 관리비 전용 카드로 돈을 아꼈던 고객들의 불만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 소비자는 "각종 관리비 할인 혜택도 사라지고 카드 대신 통장 계좌로 자동 이체를 해야 하는 불편이 생겼다"며 "카드사와 대형 가맹점의 수수료 분쟁으로 애꿎은 국민만 피해를 보고 있는 것 같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