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건설, '하남 하이웨이파크' 시공 참여
한라건설, '하남 하이웨이파크' 시공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남 하이웨이파크' 주경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한라건설이 '하남 하이웨이파크' 개발사업에 시공사로 참여한다.

11일 한라건설에 따르면 카페베네가 최근 한국도로공사에서 추진한 '하남 하이웨이파크' 개발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사업계획 제출 시 한라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했다.

경기 하남시 천현동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 위치하는 '하남 하이웨이파크'는 카페베네가 본 사업의 주관을 맡고 한라건설이 시공사로 참여, 2014년 착공해 2016년부터 본격 시설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길 위에 길을 열다'라는 콘셉트로 총 10만㎡ 대지에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는 이 휴게소는 편의시설(레포츠스토어, 페션스토어, SSM, F&B, 주유소 등) 및 문화시설(커피테마파크, 보타닉하우스, 전망데크, 체험시설 등)이 결합한 새로운 복합휴게시설로 계획된 민자유치개발사업이다.

특히 약 1600대 동시 주차가 가능한 국내 최대 휴게소로, 자연친화적인 보타닉하우스도 설치되며 직원들을 위한 유아시설 등의 복지시설도 계획 중이다.

한라건설 관계자는 "'Innovation & Challenge 2013'을 선언한 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연결철도공사, 평택해군기지 간부숙소공사, 하남 하이웨이파크 등 국내뿐만 아니라 주UAE 한국대사관 공사, 코트디브아르 발전소 공사 등 해외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모두가 'One Body' 정신으로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건설 불황을 타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