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신운용, 공모유전 펀드 3호 출시
한국투신운용, 공모유전 펀드 3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한수연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과 우리투자증권,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 RG에너지자원자산운용으로 구성된 한국투자컨소시엄이 '한국투자 Parallel유전 해외자원개발 특별자산 투자회사 1호(지분증권)'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패러렐 유전펀드는 '한국베트남 15-1 유전개발1호' 펀드와 '한국투자 ANKOR 유전 해외자원개발' 펀드에 이어 국내에서 세 번째로 출시되는 공모형 유전펀드다. 이 펀드는 해외자원개발사업법에 근거해 펀드를 설립, 미국 텍사스州 육상 유·가스전을 보유한 미국 패러렐社의 지분39%에 투자하는 전략으로 운용된다는 설명이다.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담당한다. Parallel社 지분을 보유한 미국 SPC는 에너지자원에 특화된 자산운용사인 RG에너지자원자산운용이 수탁운영한다.

미국 텍사스주의 패러렐 유전은 장기간 누적된 생산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현재도 생산이 이루어 지고 있는 생산 유전이다. 현재 생산 중인 원유와 천연가스는 글로벌 판매사들과 장기 계약을 체결하여 판매 중이다. 생산지가 미국인 만큼 안정적 법 제도와 우수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소량으로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게 한국투자컨소시엄 측의 설명이다.

패러렐 유전펀드는 조세특례제한법의 해외자원개발투자회사 주식 배당소득에 대한 과세 특례가 2014년까지 적용되는 절세펀드이기도 하다. 액면기준 3억원 이하의 원금 금액에 대해서는 5.5%의 저율 분리과세가 적용되고, 액면기준 3억원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는 15.4%의 분리과세가 적용된다. 

아울러 이 펀드는 한국무역보험공사의 해외자원개발펀드보험에 가입해 자연재해나, 전쟁, 유가, 생산량 변동 등의 위험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투자원금 일부 보호 노력 등 펀드의 안정성을 추구한다.

원유 가격의 변동에 대해서는 예상 생산량의 50% 수준에서 사전에 가격을 확정함으로써 위험을 축소하고, 환율 변동 위험에 대해서는 장외 달러선도 계약을 통해 원본액의 50~90%수준의 위험을 축소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한다.

서철수 한국투자신탁운용 실물자산운용본부 CIO는 "안정적 법제도와 인프라가 확보된 미국 텍사스 주의 생산유전에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펀드에 투자 후 매 분기마다 투자원금 및 이익금을 분할 지급하여 꾸준한 배당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을 목표로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정찬형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은 "단일자산 투자 리스크에 대한 대안으로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꾸준한 인컴이 가능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의 예상만기는 10년이다. 일정 기간동안 청약을 받아 판매하며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우리투자증권,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가입자들은 각 증권사별 청약 경쟁률에 따라 펀드 지분을 배정받게 되며 안정적 펀드설정을 위해 청약 미달 시 판매를 담당한 증권사에서 미달 분을 인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우리투자증권(1544-0000), 삼성증권(1588-2323,1544-1544), 한화투자증권(1544-8282)로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