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굿모닝신한證, 고객 활동성 따라 서비스
<특집>굿모닝신한證, 고객 활동성 따라 서비스
  • 김참
  • 승인 2005.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신한증권(사장 이강원)은 2003년에 신한그룹사 통합 DataWarehouse와 캠페인관리시스템 구축에 참여했고, 2004년 굿아이SFA를 개발, 운영중에 있다.

DataWarehouse는 각종 정보를 주제영역별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이를 활용해 고객에 대한 심층적 지식에 기반한 과학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며 고객에 대한 일관된 관점을 가지고 전 직원이 동일한 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시스템이다.

또한 굿모닝신한증권은 고객 기여도 평가 모델에 기반한 우수고객 서비스, 고객 활동성 평가 모델에 따른 고객별 마케팅 프로모션, 이탈징후 포착 모델에 따른 이탈예방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캠페인관리시스템은 신규고객 유치, 기존고객 활성화, 이탈고객 재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이 전사적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캠페인관리시스템을 통해 굿모닝신한증권의 모든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Closed Loop system을 구축하였고, 이를 통해 캠페인 기획, 진행, 성공 여부, 사은품 지급까지가 자동화되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굿아이SFA는 영업사원을 위한 고객관리시스템이다. 이는 다양한 고객정보와 함께 증권업의 특성에 맞게 고객의 주요 거래 정보를 실시간으로 담당 영업사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굿아이SFA는 ‘실시간 알람’ 기능, 영업사원이 자기 자리에서 컴퓨터로 신청만 하면 센터에서 DM 제작과 발송업무를 대신해주는 ‘DM 발송’ 기능, 영업활동의 대상을 고객 특성에 따라 쉽게 찾도록 도와주는 ‘조건 검색’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E-Mail 및 SMS 발신기능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고객관리활동을 지원하는 굿아이SFA는 타사와 달리 증권사 영업사원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트레이딩시스템에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