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출시
LG유플러스,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LG유플러스는 전화·인터넷 회선 공급 등의 통신 인프라는 물론 호텔 객실 예약관리부터 고객 개별 과금, 통계까지 관리하는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통합 솔루션을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호텔용 중계 안내서비스, 호텔 음성사서함, 자산관리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우선 호텔 중계 안내서비스는 호텔 대표번호를 이용한 예약, 문의전화 안내 및 객실 전화 중계 등이 가능하다.

또한 호텔 음성사서함 서비스의 경우 호텔 투숙객을 위해 13개 국어로 고객 개인 음성사서함이 지원된다. 그리고 과금 솔루션을 통해 자동으로 전화요금을 정산 및 관리해주며 과금 통계 데이터도 얻을 수 있어 고객들의 패턴 분석이 가능해 마케팅이나 매출분석 시 활용 가능하다.

자산관리시스템은 프론트 데스크와 백 오피스 사이에 원활한 기능을 위해 고안된 호텔 시스템으로, 고객의 예약부터 체크인 등 다른 시스템과 정보를 교환하는 역할을 해 호텔 서비스를 편리하게 통합 관리 가능하다.

한편 해당 상품 안에는 모바일을 통해 객실 제어를 하는 ‘인룸 제어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이 서비스는 객실룸 키 대신 스마트폰을 대여해줌으로써 고객들이 직접 객실의 조명 및 온도, TV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인해 호텔은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를 통합 구매, 운영이 가능하게 되어 편의성이 증대되며, 기존 구매 금액보다 1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 또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현준용 기반통신담당 상무는 "LG유플러스는 이번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출시를 통해 호텔을 대상으로 회선 서비스 제공에만 치중해있던 기존과 달리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한 탈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호텔방문 고객들이 최첨단 서비스를 이용하며 호텔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