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연말맞이 국내외 사회공헌활동 펼쳐
삼성물산, 연말맞이 국내외 사회공헌활동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근 삼성물산 임직원들이 서울 한 복지관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삼성물산이 2012년 연말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봉사로 마무리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행사를 비롯해 우면동 일대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배달,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및 친환경 장난감 키트 제작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본사와 현장의 총 81개 봉사팀이 그동안 관계를 맺었던 봉사처를 찾아 봉사활동과 함께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는 풀뿌리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연말 봉사활동은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된다. 해외 신생아를 위한 모자 뜨기 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최근에는 내년부터 본격화될 인도네시아 초교 건설 봉사활동을 위한 자발적인 모금활동을 벌여 사업 진행기금에 보태기도 했다.

삼성물산은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주 렘방지역에 위치한 기존 학교 건물을 철거하고 6개의 교실을 갖춘 학교 건물 1동을 새로 건립할 계획이다. 새로 건축되는 학교에는 화장실 및 물탱크, 식수대가 함께 설치되며 학습교구 지원을 비롯해 교사 트레이닝까지 지원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기업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