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민주택기금 관련 정보를 한 눈에"
국토부 "국민주택기금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포털 서비스 개시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주택기금 대출, 청약업무, 주택채권 매입 등 주택기금과 관련된 정보가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http://nhf.mltm.go.kr)'을 통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12일 국토해양부는 전세자금 대출, 청약제도, 주택채권 등 복잡한 국민주택기금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 서비스를 오는 1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주택기금 관련 정보는 국토부나 기금 취급은행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제공돼 찾기 어렵고, 이마저도 정확도가 낮아 기금을 활용하려는 국민들의 불편이 많았으나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주택기금 관련 정보가 통합 제공됨에 따라 국민들의 편의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전세자금 등 기금대출시 상품별 대출조건·절차·필요서류 등을 이용자 중심으로 설명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이해하기 어려웠던 청약가점제도 이용자가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문답식으로 개편했다.

이밖에 주택 매물·시세정보, 분양정보, 내 집 마련 도우미 등 다양한 정보도 같이 제공해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했다.

지종철 국토부 주택기금과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주택관련 제도 및 통계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주택기금을 포함한 주택금융제도 전반에 대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