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우수 프랜차이즈 최고 1억원 대출
국민銀, 우수 프랜차이즈 최고 1억원 대출
  • 황철
  • 승인 2005.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특화 상품인 KB 프랜차이즈 대출 을 7일부터 판매한다.

KB 프랜차이즈대출은 은행 자체적으로 선정한 우수 브랜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위한 상품으로 최고 1억원까지 무보증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자금용도별 지원 규모는 창업자금 5천만원, 운영자금 1억원 최고한도 이내에서 신용등급 평가후 소요자금, 매출액, 사업소득 등을 감안해 결정된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며, 최장 3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5.76% ~ 8.89% 수준이다.

이 상품은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양호한 입지조건 및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로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영위하고 있어 신용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했다. 또 특성상 4년 주기의 가맹점 시설보수자금이 필요하다는데에 초점을 맞췄다.

현재 국민은행이 우수 브랜드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프랜차이즈는 ‘파리바게트’,‘뚜레쥬르’,‘도미노피자’,‘레드망고’,‘온누리약국’, ‘BBQ’, ‘BHC’등 총 7개사로 약 6천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향후 대상업체를 확대할 방침이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개인사업자들이 개인고객 특성과 법인고객 특성을 중복 보유하고 있는 점에 착안, 개인사업자만을 따로 묶어 특화 상품 및 맞춤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직 사업자들을 위한 전문자영업자대출과 상환의 편의성을 강조한 KB SOHO Free Loan및 장기분할상환 부동산 담보대출등 개인사업자를 주 타겟으로 하는 특화상품 3종을 지난 4월 25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