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둘째·넷째 수요일 자율 휴무
대형마트, 둘째·넷째 수요일 자율 휴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민경기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롯데슈퍼, GS슈퍼마켓,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에브리데이리테일 등 기업형 슈퍼마켓이 이 달부터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에 자율 휴무에 들어간다.

3일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 따르면 이들 유통업계는 오는 12일부터 대형마트 284개, 기업형슈퍼마켓 932개 등 총 1216개 점포가 자율 휴무를 실시한다.

휴무에 들어가는 점포는 현재 영업규제가 진행되고 있는 지역을 제외하고, 기존에 집행정지 인용을 받은 지자체와 영업규제 처분이 없는 지자체에 있는 모든 점포가 해당된다.

체인협 관계자는 "자율 상생 합의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상생 협력 방안을 하루라도 빨리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해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식경제부와 대중소유통단체, 유통업체가 참여한 유통산업발전협의회 1차 회의에서 월 2회 휴무실시 이외에도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의 중소도시 출점자제와 쇼핑센터 등에 입점한 대형마트 휴업, 유통상생발전기금 설치 등을 논의한 바 있다.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와 대형마트 및 기업형슈퍼마켓은 오는 27일 2차 유통산업발전협의회를 통해서 추가 상생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