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민간기업부문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
SK하이닉스, 민간기업부문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SK하이닉스는 27일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한 '제7회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민간기업 부문 대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은 국내 지속경영 우수실천기업을 발굴해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국내 유일의 정부포상이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08년 민간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2009년에는 기업인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SK하이닉스는 2007년부터 지속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윤리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2008년부터 매년 지속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경제적 성과 창출뿐 아니라 환경과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 지속가능경영 관련정보를 공개해 오고 있다.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은 "SK하이닉스가 국내지속가능경영기업을 대표하는 큰 상을 수상한 만큼 책임감이 더욱 막중하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추구하며 지속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올해 DJSI World(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된 바 있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 한국위원회가 선정하는 탄소경영 최우수 그룹인 '탄소경영 글로벌리더스클럽'에도 2009년부터 4년 연속 편입되는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