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대책 수혜단지] 대규모 주거단지에서 만나는 '반값 아파트'
[9.10대책 수혜단지] 대규모 주거단지에서 만나는 '반값 아파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건설, 창원 북면 STX 칸

[서울파이낸스 건설·부동산팀] STX건설이 ‘창원 북면 STX 칸’ 잔여물량에 대해 동·호수 지정 특별분양을 진행 중이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무동도시개발사업지구에 위치하는 ‘창원 북면 STX 칸’은 최고 22층, 18개동, 전용 59·84㎡ 총 1085가구(1단지 854가구, 2단지 231가구)의 대단지 규모다. 전체 공급가구를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했다. 단지가 입지할 무동지구는 창원시가 총 2만2000여가구의 대규모 친환경 주거단지로 개발 중이다. 감계지구, 내곡지구, 동전지구, 무곡지구 등 5개 지구가 모여 창원의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발전 중이며 특히 무동지구는 북면 일대 도시개발사업지구의 중심 주거지역을 이루고 있다.

이 단지는 단지 전체의 녹지 및 녹지율을 높이기 위해 조경설계를 특화했다. 40% 내외 녹지율은 단지 내 산책로 및 주민화합을 위한 커뮤니티공간과 어울려 생태도시에 부합하는 친환경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창원 도심에 비해 높은 녹지율로 인한 쾌적성은 물론 남향 위주 단지배치에 따른 조망권도 함께 확보해 공원 같은 아파트에서 자연친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단지는 일자형 단지설계로 단지를 따라 생태연못과 총 길이 약 200m의 자연형 계류를 조성해 단지 내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 전 가구에 최대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자연순응형 데크설계로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하면서 생활안정성을 더했다.

또한 1단지는 부지 위 아래로 2개 학교가 개교예정이며 문화복지시설과 어린이공원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 창원시청과는 직선거리 13㎞대로 직주근접단지로 손색이 없다.

아울러 실수요자 중심의 심플하면서도 기능성을 중시한 다양한 특화 아이템도 대거 도입된다. 59㎡형의 경우 주방 아일랜드장 및 아일랜드 하부장 계획으로 주부 작업공간을 확보했다. 84㎡는 대형 주방 팬트리를 제공해 주방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주부들의 요리하는 즐거움을 한껏 살렸다. 이밖에 전 주택형에 걸쳐 침실 붙박이장의 수납 강화는 물론 반신욕과 족욕, 애완동물 목욕 등의 기능을 가진 가구 내 특화 욕조도 눈에 띄며 아이들 눈높이 맞춤 거울을 설치하는 등 철저하게 사용자 중심의 공간미학을 선보이고 있다. 입주민의 건강을 배려해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천장지가 사용될 예정이다.

3.3㎡당 분양가는 637만원부터 시작해 최근 분양한 창원 도심 아파트 분양가 대비 50%가량 저렴하며 올해 북면 일대에서 공급된 아파트에 비해서도 낮은 금액이다.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입주는 2014년 12월 예정됐다.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삼성생명 옆(성산구 상남동 74-2번지)에 마련됐다. (055-285-7455)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