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모바일 전자청약시스템' 도입
현대해상, '모바일 전자청약시스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현대해상은 거의 대부분의 보험을 태블릿PC로 청약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청약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상품설명서, 청약서 등 종이 서류 없이 아이패드, 갤럭시탭, 갤럭시노트 등 태블릿PC에 전자서명을 하는 것만으로 계약체결이 가능하다.

고객 편의를 위해 장기자동차일반 등 가계성보험 전종목에 걸쳐 전자청약이 가능하도록 구현됐으며 가입설계, 전자서명,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보험료 수납까지 보험계약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현장에서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컨설팅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가 한층 강화되고, 불필요한 서류 사용을 줄여 친환경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상재 현대해상 장기업무부장은 "완전판매와 계약자의 자필서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모바일 전자청약시스템 개발을 통해 완전판매와 고객 권익 보호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해상은 지난해 보상직원들이 스마트폰으로 보상업무처리, 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하이유피 시스템'을 오픈 했으며 올해 3월에는 설계사들이 태블릿PC로 상품설계, 업무처리가 가능한 '하이포털 가상 시스템', '설계사 스마트 컨설팅과정'을 여는 등 IT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