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물산업 본격 확대
삼성물산, 물산업 본격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서 1420억원 규모 수력발전 프로젝트 수주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삼성물산이 베트남 수력발전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수자원분야 글로벌 시장확대에 나서고 있다.

22일 삼성물산은 베트남 전력청 산하기관인 TSHPCo(Trung Son Hydropower Company)가 발주한 총 1420억원 규모의 쭝선(Trung son) 수력발전 프로젝트를 현지 업체와 컨소시엄으로 수주했다고 밝혔다. 삼성물산의 지분은 60%로 856억원이다.

쭝선 수력발전 프로젝트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로부터 서남쪽으로 120㎞ 떨어진 곳에 위치한 탄호아州에 높이 84.5m, 폭 513m의 댐과 260㎿ 발전용량의 수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2012년 11월 착공해 58개월 후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 수주는 수력발전을 중심으로 한 수자원 분야에 대해 삼성물산의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실제 삼성물산은 현재 베트남 외에도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지역은 물론 인도 등 서남아, 중남미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수력발전 프로젝트 입찰에 나서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은행(World Bank) 지원사업으로 엄격한 품질 및 환경기준에 대한 최적의 제안을 통해 수주할 수 있었다"며 "향후 수력발전 및 상하수도 건설·하천 관리 등 물순환 과정 전반에 걸쳐 글로벌 역량 확보를 통해 고객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