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취득세 동시감면 단지 문의 쇄도"
"양도·취득세 동시감면 단지 문의 쇄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양도소득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단지 중에서도 즉시 입주가 가능한 물량이라면 취득세 추가 감면도 적용되기 때문에 구입(계약)자의 비용절감 혜택이 더 크게 적용돼 문의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나인성 부동산써브 연구원)

정부대책으로 9월24일부터 연말까지 취득하는 9억원 이하 미분양 주택에 대한 향후 5년 간 양도소득세가 전액 감면되면서 해당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미분양 물량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5일 부동산써브는 수도권 소재 미분양 아파트 중 9억원 이하면서 즉시 입주가 가능해 양도세와 취득세 감면을 모두 적용받을 수 있는 주요 단지를 발표했다.

SH공사는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에서 9단지 등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은평뉴타운은 은평구 진관내동, 외동, 구파발 일대로 서울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서오릉공원, 북한산, 갈현근린공원 등과 지구 내 실개천이 있어 쾌적하다.

경기 평택시 비전동 소사벌택지지구 B-4블록에서는 효성이 '평택 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을 분양하고 있다. 단지 옆 이마트 입점이 확정됐고 평택시청,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차량 10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 고속도로가 있고 송탄IC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반경 1㎞ 내에 초중고가 모두 있으며 평택고와 신한고 등도 가깝다. 현재 잔여가구에 대해 발코니 무상확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경기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에서는 두산건설이 '두산위브 트레지움 2단지'를 분양 중이다. 중동신도시와 인접한 지역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동IC와 경인고속도로 부천IC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CGV, 부천체육관 등이 있다.

대우건설은 인천 부평구 부개동에서 '부개역 푸르지오' 잔여물량을 분양하고 있다. 인천 부개역 인근에 위치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송내IC와 경인고속도로, 경인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편의시설로는 현대백화점, 이마트, 순천향대부천병원 등이 있으며 교육시설로는 부개서초, 부평동중, 부평여중, 부개고 등이 가깝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