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통계청, 통계업무 협력 MOU 체결
감정원-통계청, 통계업무 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권진봉 한국감정원장과 우기종 통계청장이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감정원 본사에서 '통계업무 협력 약정(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한국감정원은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감정원 본사에서 통계청과 '통계업무 협력 약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동산 관련통계 연구 및 분석, 지표개발, 작성기법 및 자료 활용, 기초통계자료 공유 등 부동산통계 선진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특히 통계청은 한국감정원에 선진화된 통계기법과 노하우를 지원하고 한국감정원이 보유 중인 조사정보와 연계해 정책 활용도가 높은 부동산 통계 발굴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실무협의체를 구성, 공동연구와 교류활동을 통해 부동산 관련 국가통계 품질 향상에 기여하기로 했다.

권진봉 한국감정원장은 "양 기관의 전문지식과 정보를 융합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대국민 신뢰도 제고를 통해 부동산통계 선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우기종 통계청장은 "이번 MOU 체결은 한국감정원의 전문지식과 통계청의 통계작성 노하우를 접목시켜 부동산분야 통계를 확대하고 품질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