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부동산학회, 13일 학술대회 개최
국제부동산학회, 13일 학술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국제부동산학회가 오는 13일 건설회관에서 '주택시장의 동향과 정책의 방향 및 과제'라는 주제 아래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금융조세 정책의 방향 △주택재개발·재건축 정책의 방향과 과제 △미래 주택사업의 방향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신용철 단국대부동산대학원 외래교수(부동산학 박사) 등 10여명의 토론이 이어진다.

변동식 국제부동산학회 회장은 "지난 40여년 동안 우리는 고도 경제성장을 이룩하면서 산업화, 도시화 과정에서 주택경기의 과열과 가격폭등을 경험했으나 이젠 경제성장 둔화와 함께 주택 경기침체와 가격폭락 및 거래실종에 대해 우려하게 됐다"며 "이러한 시점에서 지난날의 주택시장과 정책을 뒤돌아보고 오늘날의 주택시장의 동향을 분석하고 안팎으로의 주택정책의 방향을 설정하며 과제를 논의하는 것은 시의적절하고 뜻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신완철 학회 대외홍보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 내부에서만 발표자를 선정한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정부의 주택정책 담당과, 기업의 주택사업 담당임원을 발표자로 초빙해 다양한 집단이 참여함으로써 객관적이고 설득력 있는 결론과 정책 대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국제부동산정책학회는 부동산전공 석·박사급 500여명을 회원으로 하는 국토해양부 등록 사단법인이다.

□ '주택시장의 동향과 정책의 방향 및 과제' 학술대회
1. 일    시: 2012년 9월13일(목) 15시
2. 장    소: 건설회관 3층대회의실
3. 주제발표: 주택시장의 동향과 금융조세 정책의 방향(김건영 기획재정부 부동산정책팀장)
                 주택재개발·재건축정책의 방향과 과제(박승기 국토해양부 주택정비과장)
                 주택재개발·재건축 제도의 변화와 관련 제도의 평석(지철호 법무법인 조율 대표변호사)
                 미래 주택사업의 방향과 소형 주거상품 개발전략(소경룡 대우건설 상무이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