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건설산업의 새로운 미션' 세미나 개최
건협, '건설산업의 새로운 미션'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한건설협회가 건설산업의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미래성장위원회, 건설공제조합과 공동으로 오는 13일 건설회관에서 '미래성장을 선도하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미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사회·경제적 구조변화에 따른 건설산업의 니즈 변화와 과제' 및 '미래성장을 선도하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5대 미션'을 주제발표로 시작되며 이어 7인의 전문가들의 지명토론이 어이진다.

대내외적으로 많은 변화와 도전에 직면한 건설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모색을 위해 지난해 9월 구성된 미래성장위원회는 그동안 건설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충렬 협회 기획조정실장은 "최근 건설산업의 위기상황이 국내외 경기위축뿐만 아니라 건설산업의 기반이 되는 인구 및 사회·경제의 구조적 변화와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진전 등 메가트렌드에 의한 것이라는 관점에서 건설산업의 산업구조와 시장 선진화 및 기존 경영관행의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과감한 정책 제도 혁신과 새로운 성장 동력 모색을 논의 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래성장을 선도하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미션' 세미나
1. 일    시: 2012년 9월13일(목) 14:00
2. 장    소: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
3. 주제발표: 사회·경제적 구조변화에 따른 건설산업의 니즈 변화와 과제(박용석 건산연 연구위원)
                 미래성장을 선도하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5대 미션(김현아 건산연 연구위원)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