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포커스주식형펀드', 개인고객으로 확대 판매
'미래에셋포커스주식형펀드', 개인고객으로 확대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외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투자자 관점으로 경쟁 우위 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포커스(Focus)주식형펀드를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포커스펀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 우량 주식에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국내 리서치본부가 직접 운용하며 미래에셋자산운용(홍콩)의 리서치본부와 협업을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등 글로벌 투자자의 시각으로 투자 기업을 선별하게 된다.

이번 펀드는 핵심 경쟁력을 갖췄으며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시장 상황에 상관없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소수 우량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경쟁력의 관점에서 투자 기업을 발굴하며 투자기업의 산업 내 '시장지위', 기업이 창출하는 상품 및 서비스 등 밸류 측면에서의 '사업구조', 경영진의 신뢰성∙경영전략 등의 '기업 지배 구조' 및 이익 성장성과 안정성 측면의 '재무건전성' 등 4가지 투자원칙을 면밀히 고려하게 된다.

미래에셋포커스펀드는 지난 8월 7일 설정해 법인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번에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확대했다. 제로인 기준 9월 4일 현재 설정이후 수익률(종류F)은 6.01%이며 같은 기간 비교지수인 코스피 수익률 1.42%를 +4.59%p 아웃퍼폼하고 있다.

총 보수는 연 1.47%(종류A)로 선취판매수수료는 1.0% 이내다. 단, 펀드 종류에 따라 별도의 환매수수료가 있다.

임덕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채널마케팅부문 이사는 "이 펀드는 미래에셋 해외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경쟁우위를 갖춘 소수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고 있다"며 "시장 상황에 따른 과도한 매매를 지양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소수 우량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우수한 수익을 추구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