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하반기 인기 분양 지역으로 선정
동탄2신도시, 하반기 인기 분양 지역으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강남권 등 관심 높아
지방, 경남권 인기 지속될 듯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내달 동시 분양을 앞둔 동탄2신도시가 예비 청약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5일 닥터아파트는 예비청약 서비스인 '청약플래너' 이용회원 908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분양받고 싶은 단지 Top 10을 선정, 발표했다. 조사결과 수도권에서는 위례신도시, 세곡신도시 등을 비롯한 강남권 청약인기지역과 함께 동탄2신도시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방은 청약열기가 여전히 식지 않은 부산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화성 동탄 꿈에그린(5위)', '이지 더 원(10위)' 등 6개 단지가 Top 10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가운데 동시분양에 나서는 단지는 '호반 베르디움(3위)', '우남 퍼스트빌(4위)',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6위)', '동탄 센트럴 자이(8위)' 등 4개 단지가 포함됐다.

1위를 차지한 '위례신도시 푸르지오'를 비롯해 서울 강남권에서는 '서울강남 보금자리(2위)', '래미안 대치청실(7위)', '세곡2지구 1단지(9위)' 등이 순위 내에 들었다.

지방에서는 총 5개 단지가 포함된 부산을 비롯해 울산, 경남 창원시 등에 대한 관심이 여전했다. 특히 1~3위 모두 부산지역이 차지해 하반기에도 청약돌풍이 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위를 차지한 현대산업개발의 '명륜2구역 아이파크'와 더불어 '동원 로얄듀크(2위)', '구서2구역 SK뷰(3위)', '화명신도시 2차 동원 로얄듀크(6위)', '포스코 더샵 파크시티(7위)' 등이 Top 10에 선정된 부산지역 분양예정 단지다.

이어 울산에서는 '우정혁신도시 호반 베르디움(5위)', '약사동 아이파크(8위)' 등 두 단지가 Top 10에 선정됐다. 이밖에 경남 창원시(창원 상남 꿈에그린, 4위), 광주(봉선 아델리움3단지, 9위), 충남 천안시(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 10위) 등이 인기지역으로 꼽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