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2.2억달러 규모 석유화학플랜트 수주
대림산업, 2.2억달러 규모 석유화학플랜트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림산업이 18일(사우디 현지시각) 사우디 다란(Dhahran)에 위치한 아람코(Aramco) 본사에서 2억2000만달러 규모의 라빅Ⅱ 프로젝트 CP-1 패키지 계약식을 실시했다.

본 프로젝트는 사우디 국영석유회사 아람코과 日 스미토모 화학이 공동으로 발주한 것으로 사우디 라빅시 인근의 홍해 연안에 초대형 종합석유화학단지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대림산업은 설계에서 구매, 시공까지 책임지는 일괄도급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대림산업이 수주한 CP-1 패키지는 페놀과 아세톤을 각각 연산 27만5000톤, 16만5000톤을 생산하는 공장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페놀은 수술용 살균제와 약품 제조공정에 사용되며 아세톤은 페인트 및 세척제, 플라스틱 제작에 사용된다. 총 공사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6개월이며 2015년 6월 준공예정이다.

한편 대림산업은 1973년 국내 최초로 사우디 플랜트시장에 진출한 이래 아람코, 사빅 등과 같은 국영 발주처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사우디 플랜트 건설시장의 선두 업체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 얀부 수출용 정유공장, 알 주베일 산성가스 및 황 회수설비, 저밀도폴리에틸렌 공장 등 총 8개, 66억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