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스마트 N센터' 오픈···무방문 금융서비스
하나銀, '스마트 N센터' 오픈···무방문 금융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기자]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화상상담, 채팅상담 등을 통해 금융상품 상담 및 가입, 종합재무상담 등 다양한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트 N센터'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센터는 기존의 홈페이지, 하나N뱅크, SNS채널, 콜센터 등 다양한 채널과 연계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직원들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신개념 채널이다.

'스마트 N센터'는 총 70명으로 구성됐으며, 하나 Loan센터 하나 Plan센터 하나 Global센터 하나 N채널센터 하나 Plus센터의 5개의 혁신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 Loan센터는 기존의 영업점 방문 및 번거로운 각종 서류 준비절차를 줄인 주택담보대출 서비스인 '원클릭 모기지원'과 '원클릭 전세론', 'e-패밀리론' 등의 대출상품을 상담 및 판매한다.

하나 Plan센터는 생활 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채널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직장인, 연금생활자 등에게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상품을 제안하는 등 화상 및 유선 상담을 통해 맞춤형 PB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 Global센터는 사이버 환전서비스와 외국어 상담(영어, 중국어) 및 외국어 해외송금 폰뱅킹 서비스(영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를 제공하게 된다. 15개국의 다국어 금융중계 서비스를 제공해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의 편리한 금융거래 지원을 하게 될 것이다.

하나 N채널센터는 네이버, 다음 등 53개 온라인 상품몰과 제휴중인 하나 N플라자, 2800개의 사이버 하나은행, 전자지갑 서비스인 하나 N Wallet, SNS 고객센터 등 다양한 채널의 고객들과 화상, 채팅, 원격지원 상담, 실시간 예약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 Plus센터는 결제계좌 유치, 체크카드 유치 등 영업점 채널의 전략영업 마케팅을 지원하고 영업점 채널과 연계해 고객특성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즉시 제공하게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올 하반기 SNS 가상 브랜치 오픈을 앞두고 있다"며 "3000만 스마트폰 시대에 맞추어 고객과 소통하며 진화하는 금융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는 의지를 내보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