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동시분양] 롯데건설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 롯데건설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롯데건설이 내달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동탄2신도시 분양을 앞두고 있다.

동탄2신도시 A-28블록에 위치하는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6개동, 총 141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전용면적 기준 △101㎡ 976가구, △122㎡ 430가구 △펜트하우스 10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이번 동시분양 참여업체 중 대지면적이 10만3600여㎡로 가장 넓고, 입지조건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골프장 외에도 북측에 인접한 공원이용이 용이하며 광역환승시설과 인접해 광역버스, BRT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기흥 동탄IC와도 거리가 가까워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향후 KTX동탄역과 GTX가 들어설 것으로 보이는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초, 중, 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라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높은 인기가 예상되는 아파트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동탄1신도시에서 두 차례 성공적인 공급실적을 거뒀다"며 "앞선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단지 남측에 리베라C.C를 접하고 있어 그린 경치를 안방에서 누릴 수 있다. 또 골프장의 녹지풍경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인 그린네트워크 개념을 적용했으며 단지 녹지율이 45%에 달한다.

아울러 '골프'를 콘셉트로 한 공간설계를 진행해 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 주거단지로서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마치 물결이 치는 듯한 지형을 만드는 골프장 마운딩 조성 기업을 적용했으며 놀이터와 휴게소가 인접해 있어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멀티유즈파크와 더불어 입주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커뮤니티시설과 연계돼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로즈가든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밖에 단지 경사 지형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흐르는 자연형 실개천, 다양한 테마놀이터, 산책로(아웃코스, 인코스) 등도 설계했다.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에는 친환경 웰빙단지의 설계 콘셉트가 커뮤니티시설에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클럽과 유아보육시설인 키즈클럽은 실내단차를 최소화하고 장애인용 화장실과 어린이전용 화장실을 갖추는 등 유니버설 디자인을 도입했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테라스카페와 영·유아를 위한 실내놀이터 및 엄마들이 휴식과 육아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롯데캐슬만의 커뮤니티 특화공간인 '캐슬 맘&키즈 카페'도 설치된다.

더불어 단지명에 걸맞게 20여종의 다양한 운동시설과 GX룸 등을 갖춘 피트니스클럽, 사우나시설, 일반타석 9타석, 스크린골프장 1개소, 퍼팅그린 공간을 갖춘 실내골프클럽 등의 실내스포츠시설뿐만 아니라 △돌잔치, 가족모임 등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는 연회장 △외부 손님이나 친척 등이 방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무선인터넷과 와이파이가 가능한 스마트 홈오피스까지 갖춰진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조성한다.

이와 함께 작은 도서관, 남녀독서실도 설치된다.

뛰어난 조망입지를 갖춘 '동탄 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동시분양을 진행 중인 6개 건설사 중 유일하게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1층과 팬트하우스의 경우 일반세대에 비해 천정고가 20㎝ 더 높아서 보다 더 넓고 높게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101㎡A형은 전면 4베이로 일조권 및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가족실과 침실 사이를 가변형으로 계획해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 특히 3면 개방형의 경우 넓은 드레스룸과 안방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122㎡A형은 거실 2면 발코니 코너부분을 전체 확장이 가능토록 계획해 확장 시 넓은 거실공간 확보가 가능하며 확장 선택 시 팬트리를 설계해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1899-4321)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